The Hungry Earth

209a – The Hungry Earth
닥터 후 에피소드
출연
그 외
제작
감독애슐리 웨이
작가크리스 칩널
스크립트 편집자린지 올포드
프로듀서피터 베넷
총괄 프로듀서스티븐 모펏
피어스 웽거
베스 윌리스
제작 코드1.8
시즌시리즈 5
길이제1부, 45분
방영일자2010년 5월 22일 (2010-05-22)
에피소드 순서
← 이전 에피소드 다음 에피소드 →
"Amy's Choice" "Cold Blood"

"The Hungry Earth" (KBS 더빙판: 사람을 삼키는 목구멍)는 영국의 SF 드라마 닥터 후 뉴 시즌 5의 여덟번째 에피소드로, 2010년 5월 22일 영국 BBC One에서 처음 방송되었다. 각본은 이전에 닥터후와 스핀오프 드라마 토치우드의 작가로 참여했던 크리스 칩널이 맡았다. 2부로 구성된 이야기의 제1부에 해당되며, 제2부 "Cold Blood"는 5월 29일에 방영되었다. 1984년 올드 시즌 에피소드 <Warriors of the Deep>에서 마지막으로 등장한 파충류꼴 인간형 외계 종족, 실루리안이 귀환하는 에피소드이다.

에피소드의 줄거리는 2020년 웨일스에서 나스린 초드리 (미라 사이얼 분)의 지휘로, 지구 깊숙한 곳으로 시추공을 뚫고 내려가다가 그 아래에 거주하던 실루리아 문명을 파괴하면서 사건이 시작된다. 지상의 습격에 실루리안들은 땅을 뚫고 나와 인근 마을 주민인 '모' (앨런 래글런 분)를 실험 대상으로 삼고, 그 아들 '엘리엇' (새뮤얼 데이비스)를 인질로 잡는다. 이 과정에 함께하기 위해 웨일스 마을로 올라갔던 실루리안 '알라야' (니브 매킨토시 분)도 붙잡히는 바람에, 인간과 실루리안 양측이 모두 인질을 사로잡으면서 교착 상태가 벌어진다.

이 에피소드는 총괄 프로듀서인 스티븐 모펏피어스 웽어가 크리스 칩널에게 연결하여 실루리안과 시추공을 소재로 한 2부작 에피소드의 집필을 맡아 달라고 요청하면서 제작되었다. 모펏은 작중 등장할 실루리안의 모습을 새로 디자인하기로 결정하고, 칩널과의 협력 과정을 통해 실루리안이 얼굴에 딱 맞는 가면을 썼다는 설정을 구축해냈다. 시즌5 전체 일정 가운데 네번째 블록으로 지정되어, 2009년 10월~11월 웨일스 라뉜노 (Llanwynno)에서 촬영됐다. 작중 알라야 역으로 출연한 리브 매킨토시는 이후 또다른 실루리안 캐릭터인 마담 바스트라로 복귀하게 되었다. 영국 첫방송 당시 BBC One과 BBC HD를 통해 649만 명이 시청하였으며, 평론가들로부터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공포스러운 분위기가 높이 평가되는가 하면, 이야기가 매우 단순하다는 평가도 있었으며, 실루리안을 새로 디자인한 점에 동의할 수 없다는 평도 존재했다.


From Wikipedia, the free encyclopedia · View on Wikipedia

Developed by Tubidy